노원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노원구청장 오승록입니다.
우리 노원은 수락산과 불암산, 중랑천과 당현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도시입니다.
교육 여건과 생활환경이 우수하고 구민들의 열정이 살아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런 노원구를 여러분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고 일자리와 문화, 복지와 교육이 조화를 이루는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노원구는 25개 자치구 중 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 수요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이를 관리하기 위해 240여개의 복지관련 기관이나 단체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즘 복지·보건·고용·교육·보육 등 각종 복지 정보가 홍수처럼 넘치고 있습니다. 이번에 좀 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보제공을 위해 노원구 공유복지 플랫폼「노원, 복지샘!」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노원구민의 복지접근성과 체감도가 높아질 것을 기대합니다.
노원구는 이미 복지 정책을 선도하는 자치구입니다. 맞벌이 가정의 초등 저학년 자녀를 위한 ‘아이휴 센터’, 여름철에 어르신들을 위한 ‘야간 무더위 쉼터’ 는 전국 최초로 시행하여 다른 지역으로 확산된 사업들입니다. 모두 다 주민들의 작은 행복을 위해 고민 끝에 이룬 성과입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작은 행복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해 노원구 복지 정책이 전국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매순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원구청장 오승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