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 정서 행동 특성 검사에서 ‘관심군’을 받거나, 학교 및 유관기관 담당자의 프로그램 참여 추천서가 있는 아동
– 본 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를 원하는 아동
–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목표 달성이 가능한 아동
– 자기표현력 및 자아존중감 척도 점수가 낮은 순으로 우선순위
– 저소득가정
– 방과 후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거나, 맞벌이 방임 아동 가산점
– 담당 사회복지사의 의견으로 프로그램 참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
사업명 |
기간 |
내용 |
오리엔테이션 및 관계형성pg |
4월 |
사업 소개 및 관계형성pg 진행 |
언어로 표현하기 (스피치 학습) |
4~5월 |
스피치 기초학습, 학습, 주제에 스피치 활동 진행, 역할극 진행 |
몸으로 표현하기 |
5~6월 |
댄스학습을 통한 신체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학습 |
언어와 몸으로 표현하기 (놀이 연극활동) |
7~11월 |
발표회 작품 정하기 대사와 감정, 동작 연습하기 |
숲 놀이 연극활동 |
7~9월 |
공원, 숲 등 자연 관찰하기 자연물을 활용한 인물, 장면 표현 |
작은 발표회 |
11월 |
가족과 친구들 앞에서 연극 발표 |
평가회 |
11월 |
소감나누기, 사후검사 |
• 방문 및 전화 상담, 외부기관 추천 시 추천서 필요